정부와 대학, 기업이 손잡고 미래의 사회적기업 리더 양성한다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한빛채움) 광주사회적기업쇼핑몰
 
광주NGO시민재단 사회경제션터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부와 대학, 기업이 손잡고 미래의 사회적기업 리더 양성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회적기업협의회 작성일15-08-27 15:51 조회1,251회 댓글0건

본문

정책브리핑  2015.08.27

 

- 26일(수), 「고용부-한양대-SK, 사회적경제 전문인력 양성 협력 협약식」 개최

 

 

고용노동부-한양대학교-SK가 미래의 사회적경제 영역을 이끌어 갈 청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손을 맞잡았다.

 고용노동부는 8월 26일(수) 15시 한양대학교에서 「사회적경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협약식」 및 「청년 사회적기업가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을 연계하여 사회적경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협약을 바탕으로 한양대학교는 오는 9월 ‘글로벌사회적경제학’ 석사학위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고용노동부의 ‘사회적기업가 리더과정*’을 2년 연속 운영한 경험과 정규 학위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과정 개설을 이끌어낸 것이다.
이재흥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인재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그런 점에서 ’14년 부산대에 이어 한양대의 사회적경제 관련학과 개설 소식이 무척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양대, SK와 같은 국내 유수의 대학과 기업이 손잡고 사회적기업 전문인력을 선도적으로 양성해 나가는 만큼 이번 협력 사례가 인적 자원 양성에 대한 사회적 투자의 좋은 롤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강나래  (044-202-7430)
 

2015.08.27 고용노동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완쪽으로 스크롤
    오른쪽으로 스크롤
    그누보드5
    협의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광주광역시 북구 자산로 49, 2층(신안동) TEL 062-374-8280
    Copyright © 2014 광주사회적기업협의회 ALL RIGHT RESERVED.

    상단으로